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재유행 증상 격리 예방

왕개미입니다 2024. 8. 1. 12:45

목차



    코로나19 재유행 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의료계에서는 올여름 막바지 코로나 19 재유행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며칠 전 확진을 받아 코로나19 확진 시 대처법에 대해서 공유하겠습니다. 

     

    코로나 19 증상 

     

    대표적인 코로나 증상은 이전 유행시와 동일하게 잠복기 1~14일 후 발열을 동반한 호흡기 불편 증세와 근육통, 두통등이 있습니다. 증상의 정도는 연령, 기저질환유무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발열과 기침, 콧물, 호흡곤란, 두통, 인후통, 몸살, 근육통, 피로, 구토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합니다. 

     

    코로나 19 검사

     

    위의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고 쉬이 낫지않는다면 의료기관에서 pcr, 신속항원검사 등을 통해 바이러스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병원방문이 여의치 않을 때는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자가진단키트를 구매해서 검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도 한번 겪었던 지라 몸에 증상이 왔을 때 '코로나다..'라는 직감이 왔었고 약국을 방문하여 자가진단키트를 통해 감염여부를 확인한 후 약국약을 먹으며 증상이 호전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격리 수칙 

     

    현재는 코로나 팬데믹상태는 아니어서 법적으로 강제하는 자가격리가 의무는 아닙니다. 하지만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으면 5일 격리하는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다만, 위기단계가 바뀔 경우 다시 조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도 출근가능하지만 회사 측에서 격리를 요구한다면 재택근무로 변환하셔야 합니다.